[2018. 11] Art in culture 아트인컬쳐_Focus_옥승철 개인전
 작성자 : 최고관리자
Date : 2018-11-10 17:23  |  Hit : 24  



옥승철 개인전 un original 이 아트인컬쳐 2018년 11월호 'Focus' 섹션에서 리뷰 되었습니다.


Seungcheol Ok's recent solo exhibition at Gallery Kiche 'un original' has been reviewed and publised in ART IN CULTURE (Edition of November 2018).




(일부 발췌) 옥승철의 회화 캐릭터는 '윤광의 피부'를 하고 있다. 그런데 '윤광의 피부'를 얻기 위해서는 수십 차례 '화장'을 두텁게 해야만 한다. 따라서 그의 회화에서 나타나는 맑고 밝은 컬러는 물감을 수십 차례 올려 만들어진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는 캐릭터의 '피부' 뿐만 아니라 디테일에도 목숨을 걸었다. 캐릭터의 얼굴을 보면 무광뿐만 아니라 유광으로도 처리하여 미묘한 차이를 주었다. 더욱이 칼날같이 날카롭고 깔끔한 머리카락 끝부분을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흥미롭게도 옥승철은 얼굴만 클로즈업했다. 그리고 클로즈업된 얼굴은 과도한 표정(무표정과 놀람)을 짓고 있다. 따라서 필자는 그림 밖에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지 궁금해진다.